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에 대한 기록들

속초중앙시장 속초수산시장 주말 주차꿀팁 노하우

by 식객강선생 2023. 8. 10.
반응형

 

속초중앙시장 속초수산시장 주말 주차꿀팁 

여름 휴가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도시가 있다면 속초가 되겠다. 속초중앙시장 혹은 속초수산시장 이라고 불리는 장소는 평일에 간다면 주차포인트가 꽤나 널널한 편이다. 특히 네비게이션을 치면 주차장으로 나오는 야외 대형주차장과 시장내에 있는 지하주차장이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2종류의 주차장인데, 이 글을 적는 이유는 독자들이 주말에 속초에 들른다면 귀한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빠르게 시장에서 원하는 구경거리와 먹거리를 쟁취하길 바라는 마음이니 혹여나 주말에 속초중앙시장을 들른다면 빠르게 읽어두고 실천에 옮기길 바래본다. 사진에 잘 담겼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말 속초수산시장의 도로는 불법주차로 양 도로가 빽빽하게 주차되어져 있다. 사실 이 방법으로 주차를 했다가 딱지를 받을까 조마조마 하는 것 보다 마음편하게 주차를 하고자 주변 대체 주차장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국민은행 속초지점 주차장 요금

주차의 옵션은 굉장히 많다. 사실 대형주차장이나 지하주차장에 들어가게 되는게 베스트인데 일요일 이른 저녁 가볍게 저녁을 먹고 서울로 출발하고자 속초중앙시장으로 차를 몰았는데 이게 왠걸?? 500m 를 앞두고 있는데 주차장으로 향하는 차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다. 공적인 업무를 위해 주차장에서 대기를 해본 사람은 알 것이다. 이 줄이 언제 빠질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을. 그래서 최대한 시장과 가까우면서 저렴한 주차포인트를 찾다가 위의 문구를 발견했다. 

영업시간 내 30분 4000원 영업시간외 30분 1000원. 주말은 은행이 영업을 하지 않는 시간대이므로 1시간에 2000원 이라고 보면 되는데, 서울 시내를 생각했을때 아주 착한 가격이라고 보면 되겠다. 고민하지 않고 바로 입장했다. 

주차장 요금 컨디션 장단점

주차장의 컨디션이라고 할 게 크게 없지만 일단 시장과 아주 가까우면서 저렴한 공간을 추천하고 싶은데, 일단 자리가 굉장히 많이 비어있었다. 1시간 기다려도 자리가 날지 안날지 모르는 상황의 주차장을 기다리며 시간을 낭비하는 것 보다 여유있게 내리면서 속초를 대표하는 푸른색의 금강대교와 속초 힐스테이트를 바라볼 수 있는것도 소소한 매력이겠다.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영업시간 외 주차요금이 매우 저렴한 반면 화장실이 운영되지 않는다. 하지만 후에 후기를 적어보겠지만 저 멀리 보이는 속초힐스테이트 상가 화장실은 정말 다행히도 무료로 오픈이 되어져 있어서 식사 후 급한대로 볼일을 보고 서울로 출발할 수 있었다.

 

약 150분 가량 머물고 5000원을 지불했는데, 주차요금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왜냐하면 시장내 주차장을 이용하더라도 15000원 이상 구매시 30분 무료쿠폰을 주는데 쿠폰을 받으려고 소비를 해야한다는 부담도 없었고, 시간세이브도 확실하게 할 수 있었기 때문 ! 

나중에 기회가 되면 먹었던 음식들에 대한 글도 하나씩 올려보겠지만 회도 뜨고 오징어도 쪄서 나름의 밑반찬과 함께 비오는 날 뜨뜻한 매운탕과 함께 배부르게 식사를 즐겼다. 여담이지만 시장이니 만큼 온누리상품권 & 수산대전상품권 을 사용하면 할인혜택과 공제혜택도 더블로 누릴 수 있으니 합리적인 소비를 즐기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면 되겠다. 

 

위에 적었던 것 처럼 화장실은 주말에 운영을 하지 않아 시장에서 볼일을 보거나 주차장에 다왔는데 신호가 왔다면 저 멀리 보이는 속초힐스테이트를 향해가면 되겠다. 주말의 속초는 정말 화장실을 갈 수 있는 길이 보이질 않았기에 굳이 적어본다.

주말주차 꿀팁 노하우

속초중앙시장 & 속초수산시장을 둘러보고 떠나며 정산까지 마치고 화장실 까지 들리니 비는 오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방문이었다. 다시 적지만 평일이라면 그냥 시장 쿠폰이 적용되는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훨씬 낫겠지만 주말이라면 그리고 주차장에 대기차량이 많다면 바로 시선을 돌려 주변에 있는 공공기관 혹은 금융기관 주차장 을 강력추천한다.

 

시간은 금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여행자들에게 있어서 어쩔 때는 시간이 돈보다 소중하니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