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에 대한 기록들

미국 3대커피 스텀프타운 원두 헌드레드 마일 hundred mile Ocia 인증커피

by 식객강선생 2022. 12. 27.
반응형

미국 3대커피 스텀프타운 원두

가족이 미국에 출장다녀왔다가 사온 원두. 사실 스타벅스 원두만 익숙하게 접하다가 미국 3대커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스텀프타운 원두를 처음 접했는데 꽤나 맛이 괜찮았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블론드 로스팅 Blonde Roast 를 좋아하는데 실제로 로스팅 정도도 블론드이고 설명을 보면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나와있는데 그냥 먹어도 고소함과 맛이 충분한 원두였다. 

 

노트 : Jam & Toffee 잼 토피 

신뢰가 가는게 Certified organic by OCIA 라고 적혀져 있다. 

 

뿐만아니라 로스팅 날짜와 원두를 즐기는 시간차가 3개월 미만. 그 만큼 원두는 습도와 공기와 닿을 수로 맛이 떨어지는데 나름의 철학이 느껴져서 좋았다. 

OCIA 란?? 

 

Organic Crop improvement Association  이 문구는 커피 뿐만이 아니라 미국에서 만들어진 모든 작물에 통용되는 라벨이라고 하니 유기농 제품에 진심이라면 기억해두면 좋겠다. 유기농 와인이라던가 유기농 작물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 요즈음 

현지에서는 1봉지에 16-19 $ 에 가격대가 형성되어져 있는데 한국에서는 사실 구하기 조금 어렵다. 

직구 상품이 있는데 합리적인 가격대라면 구매해서 마셔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https://www.stumptowncoffee.com/collections/coffee#filter.tags_filter=Blends

 

Coffee

Shop Stumptown for single-origin coffee beans and unique blends. Roasted daily. Visit our site to see all of the coffee, espresso, and gift options.

www.stumptowncoffee.com

 

광고는 아니지만 어떤 로스터즈며 어떤 원두가 있는지 보고 싶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보면 좋겠다. 

반응형